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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C# .NET 2005 실전 프로젝트
Visual C# .NET 2005 실전 프로젝트
저자 : 최재규
출판사 : 영진.COM
출판년 : 2004
정가 : 33000, ISBN : 8931430329

책소개


1. 차세대 닷넷 기술을 이용한 네트워크 프로그램 작성 방법 소개
- ADO.NET, Visual C#, 스레드, 소켓, XML... 등의 중요 API 사용법

2. C# 기초 문법을 접한 초보 개발자를 닷넷 중급 개발자로 이끌어주는 지침서
- C# 기초 문법을 활용해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개발하는 능력 함양
- 프로젝트 설계 방법 → 닷넷 중요 API 설명 →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
→ P2P 프로젝트 → 메신저 프로젝트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구성

3. IT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닷넷 프로젝트(또는 OJT) 전 과정을 담은 프로젝트 서적

4. 기존 Visual C# .NET 2003 실전 프로젝트 내용의 80%를 새롭게 작성

5. 따라하기 식으로 구성된 쉽고 재미있는 프로젝트 입문서
- www.magicsoft.pe.kr 사이트를 통해 관련 정보 및 강좌 제공

목차


part 1 닷넷 프로젝트 개요
1장. 프로젝트란 무엇인가
1. 프로젝트란 무엇인가
2. 문제 분석과 설계
3. 프로젝트 수행의 의의
4. 프로젝트 수행 도구의 선정
2장. 프로젝트 수행하기
1. P2P 프로젝트
2. 메신저 프로젝트

part 2 C# 프로그래밍 소개
3장. C# 기초 문법
1. 기본 자료형
2. 선택문
3. 반복문
4. 기타 제어문
5. 배역
4장. 클래스와 구조체
1. 클래스 개념
2. 생성자, 멤버변수, 속성
3. 멤버 메서드
4. 상속
5. 구조체
5장. 델리게이트와 이벤트
1. 델리게이트
2. 이벤트 처리
3. 기타 유용한 정보

part 3 고급 프로그래밍 주제
6장. 문자열 클래스 다루기
1. String 클래스
2. StringBuilder 클래스
7장. 파일과 디렉토리 다루기
1. 파일과 디렉토리
2. 디렉토리 정보 분석하기
3. 파일 정보 분석하기
4. 파일 검색 프로그램 만들기
8장. 스트림 다루기
1. 스트림 개념
2. 스트림 관련 클래스 살펴보기
3. 암호화 처리
9장. 예외처리 다루기
1. 예외처리 개념
2. 예외처리 클래스
3. 예외처리 구문 활용
10장. 스레드 다루기
1. 스레드란?
2. 스레드 생성 방법 3가지
3. 프로세스 목록과 스레드 목록 알아내기
4. 스레드 정보 출력하기
5. 스레드 클래스 주요 메서드
6. 스레드 우선순위
7. 스레드 동기화
8. Invoek 개념 이해하기
11장. ADO.NET 다루기
1. ADO.NET 개요
2. ADO.NET 관련 네임스페이스
3. Data Provider
4. 데이터베이스 연결 (Connection)
5. 데이터베이스 조작 (Command)
6. 데이터 가져오기 (DataReader)
7. 데이터 테이블, 칼럼, 로우 클래스
8. DataView 클래스
9. DataSet 클래스 살펴보기
10. DataAdapter 클래스 살펴보기
11. 우편 번호 검색 프로그램 작성하기
12장. GDI+ 활용하기
1. 이미지 처리 클래스 작성하기
2. 스크래치 프로그램 작성하기
3. 아바타 만들어 보기

part 4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3장.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 소켓 프로그래밍
2. 소켓 사용하기
3. 연결 지향 소켓 프로그래밍
4. 비연결 소켓 프로그래밍
5. C# 헬퍼 클래스
6. HTTP 다루기
7. 객체 직렬화 전송
14장. 채팅 프로그램 작성하기
1. 채팅 프로그램의 기본 원리
2. 소켓 채팅 프로그램
3. 스트림 방식 채팅 프로그램
4. 헬퍼 클래스 채팅 프로그램
15장. 네트워크 응용프로그램
1. 인터넷 웹 브라우저 만들기
2. 해킹 감시 프로그램 작성하기
3. 웹 사이트 분석 프로그램 작성하기
4. 파일 전송 프로그램 만들기
5. 이모티콘 채팅 프로그램 만들기
6. 파일 전송 & 이모티콘 채팅 구현하기
7. 이모티콘 채팅 기반 다중 채팅 프로그램
8. SMTP 프로토콜을 이용한 전자 메일 보내기

part 5 실전 Project
16장. P2P 프로그램 만들기
1. P2P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2. P2P 서버/클라이언트 기능 정의 및 데이터베이스 작성
3. 화면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설계
4. P2P 메시지 규칙 설계
5. 파일 검색과 다운로드 기능 설계
6. P2P 서버 프로그램 만들기
7. P2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만들기
8. 추가적인 고려사항

17장. 메신저 프로그램 만들기
1. 메신저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2. 메신저 기능 정의
3. 메시지 규칙 정의
4. 데이터베이스 설계
5. 인터페이스 설계
6. 메신저 서버 프로그램 작성
7. 메신저 클라이언트 작성
8. 추가적인 고려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