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감성만족! 컬러 마케팅
저자 : I.R.I색채연구소
출판사 : 영진.COM
출판년 : 2004
정가 : 15000, ISBN : 8931428111
책소개
지난 1992년부터 I.R.I색채연구소에서 조사한 컬러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성한 책. 컬러를 느끼는 우리들의 감성을 이해, 컬러를 분석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말로만 듣던 컬러 마케팅을 직접 실천하는 방법, 그리고 성공한 사례를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90년대 이후, 우리나라의 컬러 트렌드를 통해 진정한 컬러 마케팅을 감각을 익힌다.
색채 분석과 제품 디자인에 적용하는 과정을 직접 시행하고 있는 색채연구소가 직접 집필하여, 일반인이 겉에서 보는 이야기와 함께 컬러 마케팅이라는 세계 안에서 생생한 연구와 분석 과정을 볼 수 있다.
목차
1부. 색깔 이야기
1. 색/컬러(Color)
2. 색을 느끼는 우리의 감성
1) 우리는 색을 이렇게 느낀다..
2) 색의 심리적 영향
3. 색의 기본 알아두기
1) 색의 3속성
2부. 컬러 마케팅
1. 왜 컬러 마케팅(Color Marketing)인가.
2. 컬러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3. 컬러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1) 좁은 의미의 컬러 마케팅
2) 넓은 의미의 컬러 마케팅
4. 컬러도 발달한다.
1) 상품색의 발달단계
5. 컬러 마케팅 이야기
1) 다양한 선택권을 보장한다. 컬러 속으로 풍덩..
2) 단일한 이미지, 하나의 컬러로 승부한다.
3) 파격적인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3부. 우리시대, 어떤 컬러가 있었을까 (Color Trend & Marketing)
1. 컬러, 어디서 시작될까.
2. 프로는 아름답다.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로 가자!
3. 복고도 트랜드다. 다양한 트랜드의 열풍
4. 다양한 개인문화의 정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