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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s StudioTools Official Guide
저자 : Pat Anderson
출판사 : 영진.COM
출판년 : 2004
정가 : 72000, ISBN : 8931428065
책소개
Alias 유일의 공식 매뉴얼로서, 국내 최초의 StudioTools 매뉴얼이다. 1,127 페이지 풀컬러 고급 양장제본으로 편집하였고, 사용 기간에 제한이 없는 Studio PLE 버전 부록이 삽입되어 있다.
Studio Personal Learning Edition은 일반적으로 3D 컴퓨터 그래픽과 Studio를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Studio를 직접 사용할 수 있게 하고, 매년 사용 등록을 갱신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Studio 체험학습 버전이다.
[부록CD] Personal Learning Edition
목차
Part 1. Using
About
Chapter 1 Background
Chapter 2 커브
Chapter 3 면
Chapter 4 오브젝트 속성
Chapter 5 모델링 개념
Chapter 6 렌더링
Chapter 7 애니메이션
How do I?
Chapter 1 기본 작업 인터페이스
Chapter 2 선택 및 선택해제
Chapter 3 파일 열기, 저장, 출력하기
Chapter 4 모델 보기
Chapter 5 컨스트럭션 도구 사용법
Chapter 6 StudioTools 커스터마이즈 하기
Chapter 7 커브 생성하기
Chapter 8 면 생성하기
Chapter 9 오브젝트 변형, 편집. 재형성 하기
Chapter 10 분석, 측정, 분류 하기
Chapter 11 오브젝트 구성하기
Chapter 12 스캐너와 CAD를 StudioTools와 통합하기
Tools & Menus
Part 2. Sketching
Introduction
How Do I?
Chapter 1 스케치를 위한 설정
Chapter 2 스케치 시작하기
Chapter 3 스케치 이미지 플레인을 캔버스로 사용하기
Chapter 4 이미지 레이어를 이용하여 스케치 구성하기
Chapter 5 브러시를 이용한 페인트 적용, 제거
Chapter 6 쉐입을 이용하여 페인트 적용하기
Chapter 7 마스크를 이용하여 영역 보호하기
Chapter 8 이미지 편집하기
Tools & Menus
Part 3. Rendering
Introduction
Chapter 0 렌더링 기능
Chapter 1 Surface texture
Chapter 2 Solid texture
Chapter 3 환경 텍스처
Chapter 4 라이트
Chapter 5 카메라
Chapter 6 카메라 에디터
Chapter 7 렌더러 타입
Chapter 8 프리뷰 렌더링
Chapter 9 Scene Description Language
How Do I?
Chapter 1 멀티리스터 사용법
Chapter 2 면에 쉐이딩 적용하기
Chapter 3 컬러 에디터 사용법
Chapter 4 컨트롤 윈도우 사용법
Chapter 5 텍스쳐 추가 및 편집
Chapter 6 서페이스 텍스처 적용하기
Chapter 7 솔리드 텍스처 적용하기
Chapter 8 3D 환경 적용하기
Chapter 9 라이트 추가 및 편집
Chapter 10 카메라 추가 및 편집
Chapter 11 이미지 플레인 추가 및 편집
Chapter 12 개별 오브젝트 렌더링 품질 설정하기
Troubleshoot
Chapter 1 일반적인 렌더링 문제
Chapter 2 일반적인 쉐도우 이미지 문제
Chapter 3 일반적인 알리아스 문제
Chapter 4 일반적인 면 문제
Chapter 5 일반적인 텍스처 문제
Chapter 6 일반적인 모션블러 문제
Chapter 7 일반적인 글로우 문제
Chapter 8 일반적인 이미지 플레인(image plane) 문제
Chapter 9 각종 오브젝트 문제
Chapter 10 전반적인 이미지 문제
Chapter 11 최적화
Tools & Menus
Part 4. Animating
Introduction
How Do I?
Chapter 1 턴테이블 애니메이션 생성하기
Chapter 2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생성하기
Chapter 3 모션 패스 애니메이션 생성하기
Chapter 4 분해조립 애니메이션 생성하기
Chapter 5 가져오기 또는 내보내기 준비하기
Chapter 6 골격 및 IK 애니메이션 생성하기
Chapter 7 IK 체인 솔버 작업하기
Chapter 8 구속 작업하기
Chapter 9 면의 변형 애니메이션 생성하기
Chapter 10 타임워프 적용하기
Tools & Menus
Chapter 1 메뉴
Chapter 2 툴
Part 5. Data transfer
Introduction
How Do I?
Chapter 1 데이터 파일 가져오기(Import)
Chapter 2 데이터 파일 내보내기(Export)
Troubleshoot
Chapter 1 Edges do not match
Chapter 2 데이터 전송 (Data transfer) 로그 파일 보기와 해석하기
Tools & Men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