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즐기면서 배우는 플래시 MX
즐기면서 배우는 플래시 MX
저자 : 김철용
출판사 : 영진.COM
출판년 : 2002
정가 : 25000, ISBN : 8931420587

책소개


메뉴를 외우고 익히느라 끙끙거려야 하는 기존 입문서 형식을 탈피하여 쉬운 개념 정리와 재미있는 예제 따라하기로 손쉽게 플래시를 익힐 수 있다. 플래시 사용법을 비롯하여 애니메이션 기법, 액션스크립트 활용까지 초보자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예제 중심의 따라하기 방식으로 친절하게 설명했다. 국내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이반젤리스트 1호인 김철용씨를 대표로 한 플래시 전문가 집단 [컨스메이커]의 집필로 탄탄한 기본기와 활용 노하우를 한꺼번에 습득할 수 있다.

매크로미디어 기술 과장인 조태호씨의 기술 감수로 기술적인 오류 부분에 대해 충분히 검증하였으며 초보자 베타테스터를 통해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게끔 집필되었다.

[부록CD] 플래시 MX 트라이얼 버전, 드림위버 트라이얼 버전 등
[부록CD] 저자 직강 동영상 강의, 예제 파일
[기타] 온라인 수강 30% 할인권

목차


01 시작하기 전에 먼저 알아보자. 플래시가 뭐지?
Section 01 플래시란?
Section 02 플래시 MX 설치하고 열고 닫기
Section 03 플래시 사이트 둘러보기

02 플래시 작업 환경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Section 01 플래시 한눈에 보기
Section 02 일단 만들어 보는 애니메이션

03 플래시 드로잉의 모든 것, 가뿐하게 마스터하자
Section 01 플래시 툴박스 알아보기
Section 02 기본 드로잉 도구의 요모조모
Section 03 선택툴 사용하기
Section 04 펜툴과 부분 선택툴
Section 05 붓으로 그리는 듯한 브러시툴
Section 06 자유 변형툴로 모양 바꾸기
Section 07 잉크병툴과 페인트통툴로 색상 바꾸기
Section 08 그레이디언트 적용과 변형
Section 09 스포이드툴과 지우개툴
Section 10 텍스트툴의 프로퍼티스 인스펙터

04 플래시 오브젝트의 개념부터 제작까지
Section 01 오브젝트 분해 및 그룹화
Section 02 텍스트 오브젝트 분해를 이용해 텍스트 꾸미기
Section 03 비트맵 이미지 분해를 이용한 매력적인 그래픽 만들기
05 플래시의 멋진 기능, 심벌과 라이브러리
Section 01 심벌이란?
Section 02 심벌 만들기
Section 03 심벌의 저장 창고 라이브러리
Section 04 외부 파일 마음껏 이용하기

06 자! 이제 시작해 볼까?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Section 01 애니메이션의 핵심, 타임라인의 이해
Section 02 프레임 다루기
Section 03 어니언 스킨 마스터하기
Section 04 레이어 다루기
Section 05 레이어 폴더 기능 알아보기
Section 06 레이어 분배 기능 알아보기

07 나도 할 수 있다! 플래시 애니메이션
Section 01 모션 트위닝 애니메이션 만들기
Section 02 세이프 트위닝 애니메이션
Section 03 마스크와 가이드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08 한 발 더! 무비클립과 공유 심벌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Section 01 무비 안에 또 다른 무비를 만드는 ‘무비클립’
Section 02 버튼 심벌 만들기
Section 03 무비클립 활용하기
Section 04 라이브러리 안의 오브젝트를 공유하여 사용하기

09 나도 플래시 고급 사용자! 고급 애니메이션 만들기
Section 01 홈페이지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버튼 애니메이션
Section 02 고급 애니메이션 테크닉
Section 03 텍스트 애니메이션 활용하기

10 플래시가 사운드를 만났다
Section 01 사운드를 사용한 무비는 특별해 보인다
Section 02 플래시에서 사운드 활용하기

11 웹에 올려 뽐내자! 무비 최적화와 퍼블리시
Section 01 플래시 무비 스트리밍 테스트
Section 02 플래시 무비 최적화를 위해 반드시 알아둘 것
Section 03 무비 퍼블리시
Section 04 FT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플래시 파일 업로드하기
Section 05 플래시 MX의 새로운 기능 앵커

12 어렵다는 액션스크립트, 원리를 알면 정복할 수 있다
Section 01 액션스크립트와 인터랙션
Section 02 액션 패널 사용하기
Section 03 미리 알고 가는 액션 관련 용어들
Section 04 액션 패널을 구성하는 액션의 전체 구조

13 자! 이제 시작해 볼까? 액션스크립트 기본기 다지기
Section 01 goto, stop, play 액션을 이용해 무비 제어하기
Section 02 getURL을 이용하여 플래시 웹사이트 만들기
Section 03 startDrag를 이용하여 커서 만들기
Section 04 텍스트 필드를 이용하여 간단한 계산식 만들기
Section 05 조건문을 이용하여 단어 맞추기 게임 만들기
Section 06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있는 메뉴 만들기

14 나도 할 수 있다! 오브젝트 액션스크립트
Section 01 오브젝트 형식의 액션스크립트
Section 02 무비클립 오브젝트의 계층 구조 이용하기
Section 03 무비클립 오브젝트의 속성 이용하기 Section 04 Key 오브젝트 이용하기
Section 05 loadMovie 액션 스크립트 응용하기

15 모든 걸 보여준다. 플래시 MX에서 새롭게 향상된 액션스크립트
Section 01 이벤트 핸들러와 이벤트 핸들러 메소드
Section 02 달라진 액션스크립트 방식으로 제어되는 오브젝트

16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내 손안에!
Section 01 무비클립 오브젝트에 마스크 액션을 적용하는 방법
Section 02 확장된 로드무비를 이용한 슬라이드 박스
Section 03 플래시에서 즐기는 동영상
Section 04 프리젠테이션을 쉽게 만드는 템플릿 기능

17 네트워크와 액션 스크립트의 절묘한 결합
Section 01 Network
Section 02 UI Components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