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인쇄매체 광고디자인
인쇄매체 광고디자인
저자 : 이견실
출판사 : 나남
출판년 : 1995
정가 : 35000, ISBN : 8930031633

책소개


광고는 이제 막연한 생활의 일부분이라는 마지못한 긍정의 대상이 아니라, 적극적인 사회의 커뮤니케이터로서 우리 사회에 깊숙이 뿌리를 내리고 있다. 그러나 광고업계에서는 광고전문서적의 부재현상이 심각하다.이 책은 체계적 지침서로서 객관적 자료의 제시나 연구발표된 결과, 광고계 석학들의 의견을 중심으로 비교적 많은 인용으로 꾸며진 컬러판 책이다.

목차


1. 인쇄매체의 특성과 분류 : 인쇄매체의 특성, 인쇄매체 광고의 표현
2. 광고에 관련된 조직과 전문가 : 광고에 관련된 조직의 역할, 광고 제작에 참여하는 전문가
3. 광고의 표현전략과 방법론 : 표현전략과 전술, 표현의 방법론
4. 인쇄매체 광고의 구성요소 : 조형적 요소, 내용적 요소
5. 광고제작의 구체화 작업 : 사진식자와 서체, 원고작업, 인쇄를 위한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