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히든
히든
저자 : 최완규
출판사 : 랜덤하우스코리아
출판년 : 2007
정가 : 9000, ISBN : 8925512203

책소개


『주몽』 『올인』의 작가, 최완규 첫 장편실화소설. 야쿠자와 도박을 둘러싼 재일조선인의 사랑과 의리를 그린 소설로, 작가 특유의 치밀한 구성과 극적 긴장감이 맞물려 사나이들의 운명을 건 한판 승부가 흥미롭게 전개된다.

이 소설은 재일 조선인 2세 김성만이란 실존 인물과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야쿠자 세계에서 도박으로 승부수를 띄우는 주인공과 야쿠자만이 삶의 전부일 수밖에 없는 남자들, 배 곪던 시절을 함께하며 성장해온 조직원들 사이의 온정과 의리, 삶의 질곡을 묵묵하게 견디어내어 자신의 의지를 관철하고자 하는 남성적 의지, 순정을 바쳐 사랑한 여인. 그리고 무엇보다 섬뜩할 정도로 생생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조직 간의 싸움 등 최완규만의 남성적 색조가 잘 드러나 있다.

목차


방송작가. 1964년 경북 울진에서 태어났으며, 1993년 MBC 베스트극장 극본 공모에 당선하면서 데뷔하였다. 주요 작품으로 드라마 <종합병원>, <야망의 전설>, <허준>, <상도>, <올인>, <주몽> 등이 있다. 탄탄한 구성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발표하는 드라마마다 공전의 히트를 기록해 국민드라마의 작가로 꼽힌다. 한일합병 때 일본으로 이주한 조선인 노동자들이 모여 사는 오사카의 조선인촌을 배경으로 하는 이 소설에서 작가는, 민족과 가족, 사랑, 우정에 대한 신념을 잃지 않는 재일조선인 2세들의 청춘 실화를 특유의 선 굵은 남성적 색채로 서술해 또 하나의 ‘남성 판타지’를 구축하고 있다. 1994년 방송대상 작가상, 1998년 연기대상 작가상, 2000년 드라마 <허준>으로 한국방송대상 작가상, 2003년 드라마 <올인>으로 제30회 한국방속대상 작가상, 2006년 MBC 연기대상 특별상, 2007년 백상예술대상 작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