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저자 : 테네시 윌리암스
출판사 : 시사영어사
출판년 : 2002
정가 : 4000, ISBN : 8917161243
책소개
퓰리처상 수상 작가 테네시 윌리엄즈가 쓴 이 작품은 전후 미국 드라마 중 최고의 걸작이라 평가 받는다. 타락한 블랑쉬, 그의 여동생 스텔라, 그리고 여동생의 남편 스탠리가 벌이는 삼각의 갈등…블랑쉬는「욕망이란 이름의 전차」를 타고 정신병원으로 떠나버렸는가? 아니면 우리 가운데 아직 남아있는가?
목차
블랑쉬: 소년이었어요. 그냥 소년이었죠, 제가 어린 소녀였을 때죠. 열 여섯살때, 그걸 발견했어요 - 사랑말예요. 갑자기 아주 많은 걸, 완벽하게 많이, 늘 반쯤은 어둠속에 가려져 있던 것에 갑자기 눈이 멀 정도의 강렬한 빛을 켜는 것 같았죠, 그런식으로 나의 세계를 덮쳤어요. 하지만 전 운이 없었어요. 착각을 했어요. 그 소년에겐 뭔가 다른 게 있었어요, 남자답지 않은 신경과민, 연약함, 다정함 같은 거, 비록 사내 답지않은데는 조금도 없었지만 - 그런데도 - 그런 뭔가가 있었어요... 그 사람은 제게 도움을 청하러 왔어요. 전 그걸 몰랐어요.
제가 안 거라고 뭔지는 몰라도 내가 그 사람의 기대를 어긋나게 했다는 것과 그 사람이 필요로 하고고는 있지만 입 밖에 내지 못하는 그 도움을 줄 수 없었다는 거였어요! 그는 헤어나기 힘든 상황에 빠져 날 꽉 붙잡았어요 - 그런데 난 그를 붙잡아 주지 못하고 함께 빠져들고 있었죠 - 전 그걸 모르고 있었어요. 견딜수 없이 그 사람을 사랑하고는 있었지만 그 사람이나 나나 얼쩔 수가 없었다는 걸 빼고는 아무것도 몰랐어요. 그러다가 알게됐어요. 가장 최악의 상태로. 비어 있다고 생각한 방에 갑자기 들어갔다가 말예요 - 방은 비어있지 않고 두 사람이 그 안에 있었어요... 제가 결혼한 남자하고 수년동안 그사람 친구로 지내더 나이가 든 남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