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
저자 : 서성한
출판사 : 박영사
출판년 : 2005
정가 : 30000, ISBN : 8910306378

책소개


이 책은 40년 가까이 대학 강단에서 마케팅을 강의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마케팅의 세계를 창조해 나가는 젊은 학자들의 마인드를 결합한 최고의 소비자 행동론의 기준과 지침서를 만들어 준다는 생각에서 집필되기 시작했으며, 특히 최근 마케팅 학문의 경향이 멀티미디어와 시각적 표현의 우수성이 중요해 짐에 따라 복잡한 내용들도 한눈에 파악하여 정리하고 기억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 자체를 책 내용에 접목시켜 보고자 하였다.

목차


제1부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제1장 소비자 행동연구의 체계
제2장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제3장 구매의사 결정의 유형


제2부 개인적 영향요인

제4장 개성과 소비자 행동
제5장 지 각
제6장 모테베이션
제7장 자기개념과 소비자 행동
제8장 지식과 소비자 행동
제9장 학습과 소비자 행동
제10장 태도와 태도변화
제11장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


제3부 환경적 영향요인

제12장 가족과 소비자 행동
제13장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 행동
제14장 문화와 하위문화
제15장 상황적 영향력
제16장 정보확산과 소비자 행동